공지사항


공지사항

home HOME > 공지사항 > 공지사항
공지사항 게시물 보기
제목  ‘인천 어린이를 위한 공연 네트워크: 아시테지 BOOM나들이’ 개최
작성자  고동민 조회  256

 

 

   

아시테지와 인천 공공기관의 연대

인천 어린이를 위한 공연네트워크 : 아시테지 BOM 나들이

 

한국을 대표하는 영유아, 어린이, 청소년을 위한 공연의 대명사 (사)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 ( 이하 아시테지 코리아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Theatre for Children and Young People)5월 18일(수)부터 5월 28일(토) 까지 총 11일간, 인천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무대를 꾸민다.

 

‘인천 어린이를 위한 공연 네트워크: 아시테지 BOOM나들이’(이하 아시테지in인천)는 인천 10개의 공공기관과 아시테지 코리아가 지난 1월 26일(수), 지역의 어린이·청소년 문화예술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으로 그 시작을 알렸다. 2021년 하반기부터 기획된 아시테지 in 인천은 조직의 성격이 전혀 다른 여러 기관이 인천지역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공연을 소개해 주고자 긴 시간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 결과인 만큼 실행 자체로도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하겠다.

 

협약의 주인공인 계양구시설관리공단, 남동구도시관리공단, 미추홀학산문화원, 부평구문화재단, 연수문화재단, 인천광역시 동구청, 인천서구문화재단, 인천중구문화재단, 인천문화예술회관, 인천문화재단 등 인천을 대표하는 총 10개 기관과 여러 차례의 회의를 통해 행정적 난관들을 하나씩 해결하고 상호 보완하며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.

 

아시테지 코리아도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인 만큼 만전의 준비를 기하고 있다. 작품선정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<재주 많은 세 친구>,<삼양동화>,<낱말공장나라>,<어딘가,반짝>, <수상한 외갓집>, <목 짧은 기린 지피>, <안녕!도깨비>, <내친구 송아지>,<늙은 개>,<무니의 문>,<오필리아의 그림자극장>, <자전거 여행>, <해피 해프닝>, <파란나무>, <망태할아버지가 온다> 등 총 15편의 공연을 선정했다.

 

 

선정된 작품은 뮤지컬, 연극, 인형극, 오브제극, 그림자극, 서커스, 미디어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으로 고르게 안배한 만큼 관객들의 기호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다. 또한 공연에 최적화된 공연장을 적절히 배정함으로써 선정된 작품의 강점이 한층 돋보일 수 있도록 했다.

 

아시테지 코리아의 방지영 이사장은 “이번 사업의 특징은 어린이들이 우리 동네 인천 어디서든 실패 없는 양질의 공연을 만날 수 있게 하는 프로젝트” 라고 하면서 ”인천 어린이를 위한 공연 네트워크가 민과 관이 연대한 대표적인 성공 사례가 될 것” 이라고 자신감을 표시했다.

 

올 해는 어린이날 100주년이 되는 해로서 전국의 어린이관련 문화예술단체에서는 <어린이날 100주년 사업단>을 발족시키고 故 방정환 선생을 중심으로 어린이의 주체성을 높이 세웠던 그 정신을 살리고자 다채로운 사업들을 준비하고 있다. 이번 아시테지 in 인천 사업 또한 그 대열에 합류하게 된다.

 

아시테지in인천은 어린이날 100주년, 그리고 가정의 달인 5월에 열린다는 점에서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.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수준 높은 어린이·청소년극으로 꾸민 만큼, 공연 나들이를 원하는 가족 관객은 물론 처음 공연을 접하는 관객에게도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.

 

 

공연은 4월 20일부터 인터파크 티켓, 엔티켓 이나 각 극장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.

 

첨부파일 jpg첨부파일 통합웹전단.jpg  
참고링크
게시판 통합검색
자료관리 담당부서 : 문화사업팀 > 계양문화회관 연락처 : 032-551-660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