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년도 인권영향평가 세부결과

home HOME > 고객서비스 및 윤리헌장 > 인권경영

세부결과 및 지표 분석(기관 운영 평가)

세부결과 및 지표 분석(기관 운영 평가)

구분

평가지표

점수

분야

세부항목

획득점수
/
배점

평점

종합점수

99.17

1

인권경영 체제의 구축

100

항목1

인권존중 정책선언

12/12

100

항목2

인권영향평가 정기적 실시

10/10

100

항목3

인권경영 제도화를 위한 필요조치

10/10

100

항목4

인권경영 성과

14/14

100

항목5

구제절차 마련

12/12

100

2

고용상의 비차별

100

항목1

고용상 비차별

10/10

100

항목2

고용상 남녀비차별

12/12

100

항목3

비정규직 근로자 비차별

6/6

100

항목4

외국인 근로자 비차별

해당없음

해당없음

3

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보장

100

항목1

결사·단체교섭의 자유

10/10

100

항목2

노동조합 활동 불이익 처우금지

10/10

100

항목3

단체교섭 보장 및 성실한 이행

10/10

100

항목4

노동조합 부재시 대안적 조치

해당없음

해당없음

4

강제 노동의 금지

100

항목1

강제 노동의 금지

16/16

100

항목2

협력회사에 의한 강제노동 예방

해당없음

해당없음

5

아동 노동의 금지

100

항목1

연소자 고용 금지

6/6

100

항목2

연소자 고용을 알게된 경우의 조치

해당없음

해당없음

6

산업안전 보장

97.5

항목1

작업장 안전

8/8

100

항목2

임산부 및 장애인 등 보호

7/8

87.5

항목3

필수장비 제공 및 교육 실시

10/10

100

항목4

고객응대노동자 보호

4/4

100

항목5

산업재해 피해 근로자 지원

6/6

100

7

책임 있는 공급망 관리

100

항목1

협력회사 등의 인권침해 예방

8/8

100

항목2

모니터링 실시

해당없음

해당없음

항목3

보안담당직원에 의한 인권침해 방지

2/2

100

8

현지주민의 인권보호

해당없음

항목1

지역주민 인권의 존중·보호

해당없음

해당없음

항목2

지역주민의 지적재산권 보호

해당없음

해당없음

9

환경권 보장

91.75

항목1

환경경영체계 수립 및 유지

10/10

100

항목2

환경정보의 공개

4/6

67

항목3

환경문제에 대한 예방적
접근의 원칙

2/2

100

항목4

비상계획 수립

8/8

100

10

고객인권 보호

100

항목1

고객 인권 보호를 위한 법령 준수

10/10

100

항목2

제품 결함 시 조치

6/6

100

항목3

고객 사생활 보고

12/12

100

11

여성근로자의 모성보호

100

항목1

여성근로자의 모성 및 인권보호

6/6

100

12

근로자의 휴식권 보호

100

항목1

·가정 양립 지원

6/6

100

항목2

근로자의 휴식권 보장

4/4

100

13

근로자의 인권 보호

100

항목1

직장 내 괴롭힘·성희롱 예방조치

4/4

100

항목2

직장 내 괴롭힘·성희롱 발생 시 조치

4/4

100